• 배너모집
  • 배너모집1

회장 인사말

박현식 회장 사진

반갑습니다. 선후배 동문 여러분

먼저 오늘 이 자리에 참여하여주신 많은 동문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특히 서울에서 참석해주신 정태언 재경동창회장님과 사무국 직원들 그리고 상원고 교장 선생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 우리 동창회는 오래전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많은 발전을 더하여 명문고교 동창회로 만들어 놓으신 선배님들에게 진심의 감사를 드리고 특히 최근 여러 해 동안 열정적으로 직무를 수행하여 많은 박수를 받고 계신 김영만 회장님까지 전 동창회원의 이름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대상동문 여러분
제가 지난해 총동창회장직을 수락하면서 여러 날밤을 고민과 고민 끝에 결정한지라 여러분께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기 전에 함께하는 동창회가 될 수 있도록 강력히 도와주십사 당부 드리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동문여러분
저는 오늘 총동창회장에 취임하면서 해야 할 몇 가지 사업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째로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 준비 위원회를 구성하여 성공적으로 기념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기념사업 중의 가장 중요한 개교 100년사 책 발간사업과 역사관건립사업을 먼저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로 동문 모두가 참석하는 동창회 행사에 많은 동문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각 행사의 문을 더욱 활짝 열도록 하겠습니다. 전 동문이 참석하는 산행대회와 대상의 날 행사에 대상 동문이면 모두가 필히 참석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소통하겠습니다.

셋째로 60회 이후의 후배기수 동문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운영의 묘를 살려 모임의 필요성을 찾아보겠습니다..
이러한 사업계획은 이 자리에 계신 동문은 물론이고 참석치 않은 동문들까지도 많이 협조해주신다는 전제하에 성공을 하리라 믿습니다.

존경하는 대상동문여러분
총동창회는 지금 여러 가지 환경적인 어려움이 많습니다.
역사와 전통의 명문고 동창회를 만드신 훌륭한 선배님들은 고령으로 이제 동창회를 떠나시고, 90년도 이후 졸업생 동문들은 동창회 참여가 되지 않아서 참여기수가 20여 기수로는 동창회 활동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어렵고 힘들지만 여기계신 훌륭한 동문들께서 도와주시면 새로운 모습의 총동창회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우리는 80세에서 100세 시대로 가고 있고 우리 또한 그렇게 되어야만 합니다.
동문 여러분의 따뜻한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훌륭한 선배님들과 후배님들께 감사를 드리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운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