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너모집
  • 배너모집1

명예회장인사말

김영만 회장 사진
大商總同窓會長 김영만

존경하는 대상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 소중한 선후배님들이 이처럼 많이 참석해 주시어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폭염이 계속되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모교와 동창회 발전을 위하여 참석해 주신 존경하는 이시우 선배님, 이종주 선배님, 최상희 선배님, 최창근 선배님을 비롯한 선후배 여러분과 모교 손병조 교장 선생님과 교직원 여러분 그리고 국정으로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정희수 국회의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학교는 오랜 전통을 지닌 명문 학교이기에 동창회장으로 이 자리에 서게 됨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선배님들께서 부족한 저를 막중한 자리에 추천해 주셨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고사를 하다가 동창회장직도 감투가 아니고 하나의 봉사라 생각되어 이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새 정부가 출범하면서 국민복지 확대정책을 추진하여 국민행복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
어느 제자가 무엇이 행복인지 스승에게 물었습니다. 스승은 제자에게 국어와 수학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질문을 했습니다. 이에 국어는 주제가 가장 중요하고 수학은 분수가 중요하다고 답변을 하였습니다.
저도 동창회장으로서 주제 파악하고 분수를 알고 일을 하겠습니다.

위로 훌륭한 여러 선배님들의 뜻을 받들고 후배님들의 참신한 의견을 수렴하여 동문들 간의 우애를 돈독히 하겠습니다. 그 다음 후배들의 인재 발굴과 학교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동창회가 잘 되기 위해서는 집행부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동문들의 관심과 참여가 가장 필요합니다. 흩어진 열 사람보다 하나로 뭉친 두 사람이 낫다고 합니다.

앞으로 저를 도와 함께 해주실 부회장님과 임원진 여러분, 그리고 기수별 회장님들께 감사드리고, 학교의 얼굴인 우리 동창회가 대내외적으로 인정받는 동창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무더운 여름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끝으로 투병 중이신 정태일 회장님의 쾌유를 빌고, 6년간 동창회를 맡으신 최창근 회장님께 감사와 경의를 표하며 간단히 인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